교수학습지원센터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변화하는 시대적·사회적 요구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기 위해 교수의 효과적인 교수법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능률적인 학습을 위해서 다양한 교수자료 및 강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센터를 교수개발부·학습개발자원부·이러닝 지원부로 세분화하여, 효율적 교수법을 위한 다양한 자료제공, 학생에게 감동과 상호작용을 높이기 위하여 저명인사 초청 교수법 특강 및 Workshop 개최, 자신의 강의를 관찰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강의 촬영 및 분석제공(Microteaching), 사이버 강의지원 등을 통하여 교수의 교육능력 향상 및 교육매체 개발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석대학교 학생들이 변화하는 학습 환경에 주도적으로 적응하고 역량을 겸비한 창의적이고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학생지원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진로취업지원센터

진로취업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취업능력 향상을 위해 조기진로 설정 및 진로방향 탐색을 위한 커리어 로드맵을 관리하고 있으며, 어학능력 강화 프로그램, 취업능력 배양 프로그램, 청년CEO 특강, 취업캠프, 취업박람회를 지원하고 있으며, 재학생들의 진로취업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학일자리본부

대학일자리본부에서는 대학 내 취·창업지원 인프라 구축과 진로, 취·창업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기획 및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정부고용사업 연계 및 정책 확산을 위한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학생 및 졸업생과 지역청년들의 진로 및 취·창업 상담, 국내 및 해외취업 등 모든 취업활동에 대한 지원을 모색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및 지역 유관기관과 관련하여 청년고용정책 안내 등 취업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생활관

공동생활을 통한 인격도야를 목적으로 설립된 생활관은 학생들의 숙식 편의 제공은 물론이며 원거리 학생들의 통학 불편을 해소하고, 공동생활의 훈련을 통하여 자율성을 키우고 자아실현을 최대한으로 도모하여 가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면학에 정진할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과 숙박에 필요한 제반시설을 제공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대학생활의 근본적인 학문에의 진전을 뒷받침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도서관

중앙도서관은 전자도서관 시스템을 구축하여 온라인상에서 문헌정보 검색 및 열람이 가능하며,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국회도서관 및 타 대학도서관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상호대차, 문헌복사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장애학우전용 정보서비스 및 도서관 이용교육을 통해 좀더 많은 학생들이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이버 학습관을 통해 국가자격증, 어학, 컴퓨터 및 교양이나 학생 여러분의 취업고민에 도움을 주고자 하며, “도서관과 함께하는 문화행사” 등을 기획하여 학생 및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도서관을 지향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생상담센터

학생들이 자아를 성찰하고 미래를 설계하여 보다 적극적이고 보람있는 대학생활을 해나갈 수 있도록 연구와 상담을 통해 지원하는 상담기관입니다. 우석인 누구나 자기이해를 위한 심리검사와 자기발견을 위한 상담, 인생을 설계하고 사회적 기술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집단상담, 집단훈련프로그램, Workshop, 교육프로그램 등에 참여 할 수 있으며 즐거운 대학생활과 자기변화 자기성장에 대한 열망이 많은 적극적인 학생들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상담센터는 더 나은 삶을 선택하려는 용기있는 사람들과 늘 함께 합니다.

교양교육지원센터

교양교육지원센터는 교양교육과정의 편성 및 운영, 교양 교과목과 관련 교재의 개발, 교양교육과정 개선 및 이력 등을 관리하고 있으며, 보다 좋은 교양 비교과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여 학생들이 항상 즐겁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창업교육지원센터

창의인재육성 창업교육센터는 대학 내의 창업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의 창업마인드를 고취시키며, 학생들의 기업가정신(Enterpreneurship) 제고를 위해 필요한 관련 지식, 기술 교육과 함께 예비창업자로서 갖추어야 할 경영지식, 가치관, 태도 등을 함양하는 대학의 창업교육을 총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글로벌교육지원센터

글로벌교육지원센터는 2019학년도 현재 세계 30개국 207여개 대학 및 38개 기관과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학술교류· 학생교류·복수학위과정운영·해외문화 탐방·해외어학연수 등 다양한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운영함으로써 우석대학교 글로벌 캠퍼스 구축을 선도하고 있으며, 우리 학생들의 학생교류 프로그램 뿐만아니라 외국인 유학생들의 학업 및 생활 적응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