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심리상담

나는 어느 분야에 관심과 적성이 있는가? 나의 성격은 어떠한가? 나와 그와는 왜 반하고 왜 싸울까? 등 자신과 타인에 대해서 알고 싶은 분들에게 자신을 보다 객관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을 드립니다.

심리검사는 무료로 실시됩니다.

이용절차

방문 및 신청

학생상담센터 방문

희망하는 심리검사 신청

심리검사 실시

온라인 검사

지필 검사

해석상담

심리검사결과 해석상담
(약 1시간 소요)

성격검사

MBTI 성격유형검사(30분소요)

자신의 선호하는 심리적 경향성을 살펴보며 자신/타인을 이해와 성숙을 돕는 검사입니다.

에니어그램 (30분 소요)

자신의 내면에서 9가지 성격유형이 어떻게 상호작용하고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건강도, 정서적 습관, 특징적인 사고방식, 타인과 관계를 맺는 방식을 알아보는 검사입니다.

LCSI (20분 소요)

개인에게 타고난 신체구조처럼 자신의 타고난 성격이 최근의 생활에 잘 조화를 이루는지 알아보는 검사입니다.

TCI (30분 소요)

타고난 기질을 어느 정도로 성숙하게 조절하며 살고 있는지 알아보는 검사입니다. 어떤 상황에서 가장 잘 적응/취약점/힘든 감정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학습검사

MLST (30분 소요)

효과적인 학습을 하기 위해 자신에게 맞는 학습전략을 세우도록 도움을 줍니다. 학습 습관, 행동, 전략의 효율정도를 알아보는 검사입니다.

U&I학습유형 (30분 소요)

자신의 학습성격과 행동을 파악, 학습에 대한 심리적 상태(어려움/부적응)과 그 원인을 파악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SLT 자기조절학습검사 (50분 소요)

자신의 적합한 학습의 방향과 전략을 설정할 수 있으며 대학생활의 적응도를 객관적으로 확인하고 점검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진로검사

Holland 적성탐색 (30분 소요)

6개의 직업적 성격유형을 측정하고 측정된 진로유형에 따라 전공학과와 직업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U&I진로탐색 (30분 소요)

진로성숙도를 측정하고, 진로고민하는 요인을 바탕으로 적합한 진로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STRONG 직업흥미검사 (40분 소요)

개인의 흥미영역 세분화에 초점을 두고, 구체화된 직업탐색, 직무선택, 진로계획 등을 찾기 위한 검사입니다.

성격 및 이상심리 검사

KIIP 대인관계문제 검사 (20분소요)

가장 어려움을 경험하는 핵심적인 대인관계문제를 밝히고, 자신의 대인관계 패턴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SEL 자아가치관 검사 (20분소요)

개인의 존재가치, 정서안정도, 대인관계능력, 문제해결능력 및 대인관계 신뢰감을 측정 할 수 있습니다.

MMPI-2 (90분 소요)

심리적 부적응, 이상상태를 알 수 있어 그에 따른 부정적인 결과를 예방, 교정, 상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PAI (50분 소요)

현재 자신이 경험하는 어려움이나 불편을 호소하는 영역을 종합적으로 살펴보는 검사입니다.

투사검사

HTP그림검사, 문장완성검사, 로샤검사(Rorschach), 주제통각검사(TAT), 인물화 검사 등.